감기약이 독이 되는 이유 부작용 금주 술 전립선비대증 코감기약 커피 즐기는 사람 종합감기약 종합감기약 카페인 중독 소변길

by - 7:05 AM

감기약이 독이 되는 이유 부작용 금주 술 전립선비대증 코감기약 커피 즐기는 사람 종합감기약 종합감기약 카페인 중독 소변길


# 이런 사람, 감기약이 독 된다

애주가 감기약 자주 먹으면 간 손상 온다.
- 감기약으로 먹는 약물 중에는 대표적으로 ‘아세트아미노펜(또는 파라세타몰)’이란 진통해열성분이 있습니다. 간에서 분해되며, 하루에 먹을 수 있는 한계량이 정해져있습니다. 한편 술의 알코올은 간에서 분해되기 때문에 간에 부담을 주는 겁니다. 그래서 애주가일수록 감기약을 먹는 동안 금주를 하지 않으면 간 손상이 급격히 진핼될 위험이 커지는 겁니다.

전립선비대증 코감기 약에 소변길 막힌다.
코감기약에는 콧물을 말리는 항히스타민제가 들어가 있는데 전립선 비대증으로 야뇨 증상이 심한 분들의 경우 같이 먹게 되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코감기약을 주치의와 상의해서 평소 처방을 받는 것이 더 현명합니다.


커피 즐기는 사람 종합감기약 많이 먹으면 카페인 중독된다.
카페인은 정신신경계에 각성제로 작용하고 심장박동을 촉진하는 효과도 있지만, 한편으로 진통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진통제와 섞어서 사용하면 진통제의 용량은 줄여주면서도 진통효과를 높여주기에 카페인이 포함된 진통제를 복합진통제라 부르기도 합니다. 카페인이 포함된 종합감기약을 먹거나 커피같은 카페인 함유 기호품과 종합감기약을 먹거나 커피같은 카페인 함유 기호품과 종합감기약을 복용하면 중독성을 포함하여 다양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