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신화의 땅 아틀라스(4부작) 1부 거인의 어깨에 오르다 (모로코) 모로코 마라케시(Marrakech) 제마 엘프나 광장(Jemaa El-Fna Square) 하이 아틀라스(High-Atlas)
EBS1 이비에스 교육방송 세계테마기행 신화의 땅 아틀라스(4부작) 1부 거인의 어깨에 오르다 (모로코) 모로코 마라케시(Marrakech) 제마 엘프나 광장(Jemaa El-Fna Square) 하이 아틀라스(High-Atlas)
1부. 거인의 어깨에 오르다 (모로코)
아틀라스의 전설이 전해지는 땅. 그 첫 여정을 모로코 마라케시(Marrakech)에서 시작한다. 도시 중심의 제마 엘프나 광장(Jemaa El-Fna Square)은 상인들의 눈을 뗄 수 없는 묘기와 다양한 먹거리로 여행객의 발걸음을 붙잡는다.
아틀라스 산맥 중앙부에 위치한 평균 해발 고도 3,300m의 하이 아틀라스(High-Atlas)로 향하는 길, 산맥에 터를 잡고 살고 있는 베르베르인 가족을 만난다. 직접 동굴을 파서 집을 만들고, 염소를 키우며 사는 어머니와 일곱 아이의 소박하지만 따뜻한 일상을 함께한다.
하이 아틀라스의 최고봉이자 북아프리카에서 가장 높은 투브칼산(Toubkal Mountain)은 해발 4,167m에 자리해 있다. 1박 2일의 트래킹을 위해 임릴 마을에서 노새에 짐을 싣고 설산을 오른다. 과연 아틀라스 산맥 최고봉, 거인의 어깨 정상에서 마주한 풍경은 어떤 모습일까.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