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제3부 지구의 심장 암브림 빅남바스(Big Nambas) 운메트 마을(Unmet Village) 카바(Kava) 판라 부족(Fanla tribe) 화산 마룸(Marum) 신들의 섬 바누아투(4부작)
EBS1TV 세계테마기행 제3부 지구의 심장 암브림 빅남바스(Big Nambas) 운메트 마을(Unmet Village) 카바(Kava) 판라 부족(Fanla tribe) 화산 마룸(Marum) 신들의 섬 바누아투(4부작)
제3부 지구의 심장, 암브림
바누아투에는 셀 수 없이 많은 부족이 살고 있다. 그 수많은 부족이 사는 미지의 섬 말레쿨라로 떠난다. 말레쿨라의 터줏대감, ’빅남바스(Big Nambas)‘족 사람들이 살고 있는 ‘운메트 마을(Unmet Village)’. 운메트 마을에는 남자만 마시는 전통 음료가 있다. 바로 뿌리채소를 갈아 물과 섞어 만드는 ’카바(Kava)‘이다. 이곳 사람들에게 카바는 노동이 끝나고 하루를 마무리할 때 마시면 심신 안정과 혈액순환에 좋다고 여겨진다. 카바를 마실 때 꼭 지켜야 하는 규칙이 있다고 하는데... 바누아투의 또 다른 불의 고리, 검은 화산재의 땅 암브림. 365일 끓어오르는 뜨거운 화산을 신성시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판라 부족(Fanla tribe)’이다. 그들에게도 화산은 굉장히 위협적인 존재지만 자신들이 누리는 그 모든 것들이 화산에서 왔다고 믿으며 화산과 암브림을 지키며 살아간다. 바누아투에는 타나의 아수르만큼이나 유명한 화산 ‘마룸(Marum)'이 있다. 운이 좋아야 끓어오르는 용암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과연 붉은색 용암 호수를 만날 수 있을까? 대한민국 최초로 마룸화산을 만나본다!
0 comments